본문 바로가기
M/관리하는여자

식단없이 운동없이 돈안들이고 10kg뺐다.

by 키맘 2020. 11. 26.
728x90


INTRO.

출산 후 각종 다이어트를 시도만(?)했다. 6월에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먹고 인터넷을 서치 했지만 허위, 거짓으로 포장된 광고들 때문에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가 힘들었다.

그래서 전례동화처럼 오랫동안 전해져내려 오는 다이어트를 직접 해보고 기록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시작했다.

 

 

내가 마음먹은 다이어트는 'GM다이어트','사과 디톡스',레몬물 다이어트'였다.

'레몬물'을 마시는 건 손쉬웠기에 아직까지 지속하고 있다(하지만 효과는 미비하다).

GM다이어트나 사과디톡스같은 제한적인 다이어트 식단은 매주 시도하고 매주 실패했다. 오히려 단기 다이어트를 지속적으로 시도하면서 폭식과 초절식을 왔다 갔다 하며 몸의 발란스가 더 무너지는 느낌이었다.

 

성격상 단기에 결과가 보이는 다이어트를 추구하지만, 내가 목표했던 감량(-10kg)을 위해선 단기가 아닌 장기적으로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사과다이어트(일명 사과 디톡스)

:하루에 원하는 만큼의 사과와 2L의 물을 먹는 방법을 3일 유지. (▼자세한 방법&후기▼)

https://kimom.tistory.com/41

사과다이어트 방법&효과&후기(사과디톡스,사과3일,작심3일다이어트)

 일명 '급찐급빠(급하게 찐살 급하게 빼기)'가 유행하니 '급'생각난 고전 다이어트.  모든 원푸드 다이어트가 그러하듯 사과 디톡스 역시 준비가 매우 간단한 저비용 고효율 다이어트다. (필요

kimom.tistory.com

가장 많이 시도해본 다이어트 방법이다. 성공했을 때 감량은 약 2.4kg.

3일에 2kg 이상 감량하고 보식 시간까지 투자해서 일주일에 2kg대 감량했고, 일반식으로 돌아온 이후 다시 원상 복구되기 일쑤였다.

 

10kg 감량이 목표인 나에게는 2kg대의 감량률은 크게 느껴지지 않았고 살 빠진 걸 주변에 어필해도 아무도 알아보지 못할 정도로 효과는 미비했다.

식단을 제한하니 보식을 마친 후 식욕이 더 왕성해서져서 유지하기가 힘들었다.

 

큰 감량이 필요한 다이어트가 아닌 '디톡스'가 목적이거나 다이어트 정체기 때 한 번쯤은 해볼 만한다.

 

 변형 사과다이어트 방법&후기

사과다이어트를 지속하기 힘들어서 생각해낸 방법이다.

단기에 효과를 보기엔 감량하고 싶은 몸무게가 너무 많기에 장기간으로 계획을 바꿨다.

(3일 단기 다이어트, 7일 단기 다이어트 따위로 10kg을 빼는 건 불가능하기 때문에!)

 

How : 무조건 오전에 사과하나 먹기.

 

식후에 먹는 사과는 너무 달콤하고 꿀떡꿀떡 넘어가지만, 식사대용으로 사과를 먹는 건 곤욕이었다. 아침에 사과를 깎아서 아이 아침을 먹이며 사과를 2~3쪽 먹는다. 반이상 남은 사과는 오전 내내 간식으로 먹는다. 설거지하면서 하나씩 청소하다 하나씩. 확실히 오전에 사과를 하나 먹어두면 점심을 덜먹게 된다.

 

식단 제한은 하지 않았고 야식도 먹고 싶으면 먹었다. (야식을 먹을 때도 사과를 깎아두고 사과도 먹고 먹고 싶은 야식도 먹었다.) 심지어 맥주도 마셨다. 사과와 함께!

단, 아침 점심 저녁시간을 때에 맞추어 먹었다.

 

한 달이 지나니 거짓말처럼 5kg이 빠져있었다.

두 달이 지나니 총 약 7kg가 빠졌고 주변에서 슬슬 살 빠졌냐는 이야기를 듣기 시작했다.

 

 

변형 사과다이어트 살 빠지는 이유?

다이어트 식단의 첫 번째 단계는 '양 조절'이다.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이유는 양 조절을 못하기 때문이다.

아무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도 제한하지 않고 먹는다면 제대로 된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힘들다.

(우린 모두 알고 있지 않은가? 코끼리도 초식동물이라는 사실을!)

 

기본적으로 양 조절이 안 되는 이유는 식사시간이 불규칙하기 때문이다.

식사시간이 불규칙할 경우 공복시간이 너무 길어져버리기 대문에 평소보다 과식하기 쉽다. 너무 배고픈 상황에서 양 조절? 다이어트? 그딴 건 무의미해질 뿐.

그리고 양을 줄이려는 강박은 스트레스로 이어지고, '오늘까지는 먹고 내일부터 다시 시작하자.'로 이어진다. 매일 아침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매일 저녁 치팅데이로 마무리되는 뫼비우스의 띠.

 

내가 그랬다. 양 줄이려는 강박으로 오늘까지 먹고 내일부터 다이어트 1일. 항상 단기 다이어트를 시도하다 포기하면서 이런 무의미한 일을 반복했다.

자의로 양 조절이 안되기에 난 식사 전 혹은 식사와 함께 사과를 먹기 시작했고 5개월을 유지하니 사과 없이 양 조절이 가능해졌다.

 

음식의 종류보다는 양 조절하는 것이 먼저다. '변형 사과다이어트'는 양 조절이 힘든 내가 선택한 양 조절 방법이다.

나는 3개월 동안 '변형 사과다이어트'로 양 조절을 하면서 7~8kg 감량을 성공했다.

 

 REAL후기

5개월 동안 식단 조절 없이 운동 없이 10kg를 감량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며 잰 몸무게는 65.8kg였다. 현재는 오전에 몸무게를 재면 55kg, 오후에 재거나 활동량이 적을 때는 최대 56.2kg가량 나온다.

10kg를 감량했지만 출산 전에 나로 돌아오지는 못했다.

아무래도 임신과 출산으로 체형도 바뀌고 30대에 들어서니 나잇살도 쪘기 때문이 아닐까?

10kg를 빼고 나니 더 가꾸고 싶어 지는 마음이 생겼고, 조금 더 효과적으로 다이어트하기 위해 홈트를 시작했다.

 

주변에서 뭐해서 살 뺐냐고 많이 물어본다. 아침에 사과를 먹었다고 이야기하면 다들 '응?'이라고 어이없다는 반응이지만 정말이다. 이 글을 읽고 변형 사과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이 생긴다면 꼭 꾸준하게 두 달만 아니 딱 한 달만 해봤으면 좋겠다.

 

ⓒ5kg 더 빼고 다시 올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