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관리하는여자

레몬워터(레몬물) 다이어트 (레몬물만들기,효능,부작용)

by 키맘 2020. 5. 18.
728x90

 INTRO.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하루 2L의 물은 필수다.(WHO 권장량)

 하지만, 하루에 2L 이상의 물을 마시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의식하지 않고 물을 마시면 하루 평균 1L도 먹지 못하는 날도 있다. 신경 써서 물을 마시려고 500ml 텀블러에 하루 4번 물을 마시고 있다.

 생수는 그냥 먹기 힘들어서 커피나 차(茶) 종류를 마시기 시작했다. 아무래도 카페인이 들어간 차보다는 건강하게 물을 마시고 싶어서 '레몬워터'를 선택했다.

 

 인터넷 속에는 수많은 '물 다이어트'가 가득하다.

 시나몬 물, 마테차, 버닝 차, 파인애플 식초 등 수많은 '물 다이어트'가 가득하다. 효능도 비슷하다. (변비해소, 비타민, 혈액순환, 이뇨작용 등)

 애 키우는 엄마이자 살림하는 주부로 이것저것 알아보는 게 사실 여간 귀찮은 게 아니다.(사실은 게으른 탓이겠지만;)

 가장 구하기 쉽고 저비용이며 이것저것 알아볼 필요 없어서 '레몬워터'를 마시기 시작했다.

 

 

 '레몬워터'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정확한 레시피를 알아보기 위해 인터넷 서치를 시작했다.

 대다수의 글은 '레몬의 효능', '레몬워터의 효능'이 나와있을 뿐 정확한 방법이나 레시피는 없었다

 여러가지 레시피를 찾아 조합해보니 결국 레시피는 '물 1~2L : 레몬 반개~1개'가 평균값이었다.

 

'레몬워터' 레시피 (출처::강동 경희 한의원)

  1. 레몬을 깨끗하게 씻어 2 등분하여 반은 착즙, 반은 슬라이스로 썰어 준비한다.
  2. 물 2L에 착즙과 슬라이스 한 조각을 넣는다.

 난 물 2L를 마시는 게 목적이기 때문에 가장 적합한 조합으로 위의 레시피를 선택했다.

 착즙 해서 넣어 먹기도 하지만 대부분 500ml 텀블러에 슬라이스 레몬 2~3조각 넣어서 마신다. (대신 껍질채 먹기 때문에 충분히 깨끗하게 닦아야 한다.)

 하루에 물 2L와 레몬 1개 정도 먹는 셈이다.

 

 레몬워터 다이어트는 하루 3번(일나자자, 식사 전, 잠자기 전) 마시면 좋다고 알려져있다.

  • 일어나자마자 :: 변비해소&디톡스에 효과적
  • 식사 전 :: 식욕억제, 소화촉진, 지방 축적 예방
  • 잠자기 전 :: 신진대사 촉진

(공복이나 자기 전에 절대 과도하게 마시면 안 된다. 위장이 약한 사람은 권하지 않는 게 원칙.)

 

 

 몸에 좋은 물이라도 올바르게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아주 차갑거나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게 좋다. (레몬은 따뜻한 물에 우리면 비타민c 손실이 적기 때문에, 잘 우려서 먹기 좋은 상태로 식혀 먹이는 것이 좋다.)

 식전 30분, 식후 2시간을 제외고 1시간 간격도 조금씩 나눠마시는 게 가장 건강에 좋다.

 

 

 난 따뜻한 것보다 얼음 동동 띄운 레몬워터를 선호한다. 미지근한 물이 좋은 건 알고 있지만 쉽게 지키지 못하고 있다.

 이제라도 하루에 1잔은 따뜻한 '레몬워터'를 섭취하려고 노력해야겠다.

 

 

ⓒ건강하게 다이어트하자!

728x90

댓글